라피치 살롱, 9월 이야기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전시 만드는 법>

지난달 26일, 라이브러리 피치에서 9월 라피치 살롱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전시 만드는 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살롱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과 피치마켓이 힘을 합쳐 만든 <느린학습자를 위한 전시해설>프로그램의 숨은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느린학습자를 위한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쉬운 글 가이드북과 도슨트의 설명을 함께 제공하여 전시를 더욱 쉽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만든 국립현대미술관 정상연 학예연구사님과 피치마켓 편해인 디자이너님을 강연자로 모셨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작품 감상 프로그램의 목표와 실현 방법을 알아보고 느린학습자를 위한 전시해설 프로그램의 제작 과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되어 많은 참석자분이 강연에 빠져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연 내용을 글로 적거나 사진으로 찍으며 마음에 드는 내용을 기록으로 간직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 시간에도 쉬운 전시에 대한 참석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에서 더 나은 사회를 바라는 마음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남겨주신 소감을 통해 참여자분들이 살롱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혼자 고민하기 어려웠던 것들을 알아갈 수 있어서, 혼자서는 접근할 수 없고 알 수 없는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간접적으로 현장성을 경험할 수 있어서, 느린학습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신 분들께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이번 살롱을 좋은 기억으로 남겨주셨습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시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던 이번 살롱!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음 라피치 살롱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