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피치 살롱, 7월 이야기 <구르님과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

7월 5일 금요일, 라이브러리 피치에서 7월 라피치 살롱 <구르님과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이 진행되었어요.

이번 라피치 살롱은 유튜버 구르님과 함께했는데요, 구르님은 여행, 일상 등을 주제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책을 쓰는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구르님의 여행 이야기를 들으며 살롱을 시작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준비되어 있는 경사로, 대화하기 편한 낮은 안내 창구, 도와주는 사람들 등. 

휠체어를 타고 여행하는 구르님이 여행지에서 마주한 좋은 모습들입니다.


반면 여행지에서 휠체어가 이동할 수 없는 높은 턱을 만나기도 하고, 휠체어가 이동하기에 불편한 울퉁불퉁한 땅을 지나가기도 했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구르님은 여행하며 무언가에 도전할 때마다 매일매일 작은 승리를 이뤄낼 수 있어서 무엇보다 의미 있었다고 합니다.

많은 참여자분이 구르님의 이야기를 듣고 고개를 끄덕이거나 웃음을 보여줬어요. 

라피치 매니저들도 구르님의 강연에 몰입해 시간 가는 줄 몰랐던 것 같습니다.



여행 경험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순서에서는 모든 분이 편한 공간에 자리 잡고 집중해서 창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만 국기를 그려 대만 여행의 경험을 표현하거나 바다 그림으로 제주도와 해운대 여행의 경험을 표현해 주셨어요. 

어떤 분은 베트남 여행에서 기억에 남은 것들을 시로 표현해 주셨습니다.

참여자분들 모두 여행 경험을 각자의 방식으로 표현하며 여행의 추억을 다시 한번 떠올리셨겠다고 생각합니다.



돌아가며 자신의 여행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기도 했습니다. 

공감대를 쌓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간단한 소감을 듣고 살롱을 마무리했는데요. 

재밌고 즐거웠다는 소감과 함께 다른 분들의 여행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마음이 풍부해졌다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여행의 추억에 푹 빠진 채 다른 사람들과 함께하는 느낌이 가득했던 이번 살롱.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음 살롱에서 만나요~💖